Frequently asked questions
자주 묻는 질문
촬영과 이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360photo.kr이 준비한 360포토부스 체험존에 입장합니다.
촬영 시스템에 따라 미리 QR을 스캔하고 입장하는 경우도 있고, 곧바로 입장하고 촬영 후에 쉐어스태이션에서 QR을 통해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리 준비된 소품 중에 마음에 드는 촬영 소품을 착용하고, 대기합니다.
스텝의 안내에 따라 다음과 같은 순서로 촬영을 진행합니다.
1) 포토부스 위에 올라갑니다
2) 카운트다운 후 촬영이 시작됩니다. 다양하고 즐겁게 움직임을 취해 주세요. (10초 전후)
3) 촬영이 끝나면 영상이 쉐어스테이션으로 즉시 전송되며, 촬영자는 부스를 내려가서 종료됩니다.
4) 쉐어스테이션으로 이동하여 QR코드 또는 SNS(인스타그램 등), 이메일, ArirDrop, 링크 복사 등으로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분 전후)
모든 촬영은 2분 전후로 완료되니 많은 대기시간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재촬영을 허락하는 이벤트의 경우, 정해진 횟수만큼 찍을실 수 있습니다.
영상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촬영이 끝난 후 현장에서 제공되는 QR코드 스캔 또는 SNS(인스타그램 등), 이메일, ArirDrop, 링크 복사 등을 통해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촬영이 완료되면 쉐어스태이션의 iPad 화면에 자동으로 영상 미리보기가 생성됩니다.
2) iPad에서 '공유' 버튼을 눌러 QR코드 또는 링크 생성
3) 고객은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SNS 업로드/다운로드 링크 수신 가능
혹은 미리 안내에 따라 입장QR을 촬영자가 직접 스캔을 한뒤, 생성된 입장 QR을 카메라에 제시하면 바로 촬영이 시작되도록 세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촬영후 고객 폰으로 자동 다운로드가 되여 쉐어스테이션을 들를 필요가 없습니다.
360포토부스의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다음 순으로 진행됩니다.
1) 예약 문의 후 일정 확인
2) 견적 및 옵션 선택
3) 계약서 작성 및 비용 지급
4) 행사 전날 또는 당일 현장 셋업 진행
카카오톡 채팅 혹은 전화문의로 상세한 부분을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360포토부스예약
렌탈(행사) 최소 얼마전에 문의해야 하나요?
가능한 충분한 사전 준비 시간이 있으면 좋습니다.
행사용 일반 프레임의 경우, 원하시는 로고, 문구 등을 확인하고 제작하는데 최소 2일이 필요하며,
커스터마이징 프레임의 경우 좀 더 오래 (약 2주) 소요됩니다.
기타 옵션의 준비가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능한 최소 1주일전 문의/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주일 이내 렌탈이 필요한 경우, 원하시는 조건을 듣고 가능 여부를 확인해 드립니다.)
영상의 브랜디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가요?
네, 기본 제공되는 일반 프레임이 있으며, 기업 로고 삽입, 특정 음악 설정, 템플릿 디자인, 맞춤 오버레이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의 형태와 종류에 따라 가격은 달라집니다.
그외, 플레이트에 로고 삽입 그리고 인클로저 (원형 촬영배경막) 에 전용 인쇄 등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360포토부스커스터마이징
#360포토부스브랜딩
후지불 계약도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 후지불 계약은 법인 및 학교, 관공서, 지자체 등에 한해서만 조건부로 진행 가능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선지불 혹은 최소 30%의 선지급을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360포토부스 렌탈에는 운영 인력도 포함되나요?
네, 기본적으로 1~2명의 전문 스태프가 함께하며, 장비 설치/철수, 고객 응대, 촬영 및 안내 등을 전담합니다.
운영은 2명이 기본 대응하도록 되어 있으나 상황에 따라 1명 진행도 있을 수 있습니다.
포토부스 렌탈 시간을 어떻게 정해야 할까요?
360photo.kr은 기본 2시간부터 렌탈이 가능합니다.
전후 약 1시간씩의 설치와 철수에 시간이 소요됩니다.
즉 2시간 이용시 4시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플랜으로 2시간 4시간 8시간 렌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원하시는 시간에 맞춰 5시간, 9시간 등 맞춤 렌탈이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이벤트가 총 8시간 진행예정이라면 8시간 플랜을 이용하셔서 행사 기간 내내 360포토부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8시간 중 2~4시간 동안 이벤트 내 이벤트로 진행을 하셔도 됩니다.
설치에는 시간이 그리 많이 소요되지 않으니
이벤트 중간에 2~4시간 이용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일 이상의 렌탈도 가능합니다.
별도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야외 설치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하지만 비, 강풍, 직사광선이 있는 날씨 조건에서는 안전상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실외 설치 시 천막 또는 텐트 제공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평탄한 평지만 가능하지만, 수평이 가능 한 받침대가 있으면 굴곡진 곳도 가능합니다.
전원은 파워뱅크를 통해 공급하게 되니 파워뱅크 대여 옵션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야외의 정확한 설치 여부는 실사 후 판단합니다.
#360포토부스야외설치 #야외포토부스
행사장에 필요한 설치 공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최소 3m x 3m 이상의 평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미리 설치 현장의 사진을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천장은 2.5m 이상 확보되어야 하며, 전기 콘센트(220V)가 1개 이상 필요합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된 장소여야 하나, 와이파이가 불가능 할 경우, 와이파이 에그로 연결 가능합니다.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무통장 입금 혹은 카드결제의 링크를 전달해 드립니다.
계약 후 기본적으로 사전 입금을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무통장입금 정보-
국민은행
37880101115447
지와이서울 주식회사
사고나 고장이 발생했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현장 스태프가 즉시 대응하며, 중대한 장비 문제 발생 시 예비 장비 또는 환불/보상 정책이 적용됩니다. (계약서 기준)
고장으로 가동이 되지 않은 시간은 반드시 환불조치 됩니다.
야간,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은 가능한가요?
실내에서 촬영하는 경우, 조명 추가로 대부분 문제가 없습니다.
야외, 밤 촬영시에는 추가 조명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야간360포토부스 #포토부스야간
360포토부스 렌탈 시 어떤 서비스 (장비)가 포함되나요?
기본 구성 장비
- 선택하신 플레이트 (LED glass / Full metal) 중 하나의 360도 촬영기기
- 아이폰 (촬영용) / 아이패드 (쉐어스테이션)
- 기본 링조명
- LED 스탠드 조명 ( 기기 주변에 원형으로 설치)
- 무선 스피커
- 추가 조명 (실내조도가 낮은 경우)
- 레드카펫
- 차단 체인봉 세트
- 촬영용 소품 일식
- 운영 스탭 2인 (주최즉의 서포트가 있는 경우, 1명 파견의 경우 할인이 가능합니다.)
*타사의 경우 유료로 선택해야 하는 모든 옵션을 360photo.kr은 기본 무상옵션으로 제공합니다.
유료 선택 옵션
- 현장 전원의 사용이 불가능 한 경우 : 파워뱅크 유료 추가
- 현장 인터넷의 사용이 불가능 한 경우 : 포켓와이파이 유료 추가
- 원형 촬영배경 (인클로저) 을 선택하신 경우 : 인클로저 유료 추가 ( 전용 디자인 주문도 가능)
주최자께 요청드리는 준비
- 주차공간 (설치/ 철수 약 최대 1시각씩 소요)
- 중형 이상의 테이블 (소품 및 안내문 비치와 접수 대응을 위해)
- 기본 영상의 편집을 위한 로고, 배경음악, 효과의 선택과 공유
-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안내문과 SNS 이벤트 (해시태그 및 공유 이벤트)
포토부스 이용시에 복장등 주의할 점은 있나요?
긴 치마, 구두 등은 회전 중 불편할 수 있으므로 편안한 복장을 권장드립니다.
음료나 음식물은 들고 탑승이 불가합니다.
미리 제공해드리는 촬영 소품을 이용해주시고, 귀중품은 스탭에게 맡겨주시거나 스스로 보관을 부탁드립니다.
플레이트는 튼튼한 구조물이지만 점프 등의 과격한 움직임을 자제해 주세요.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촬영 소요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실제 촬영은 약 7~10초 정도 소요되며, 자동편집 및 미리보기 등 전달까지 2~3분 내외로 진행됩니다.
촬영 시간은 미리 주최측의 설정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지만, SNS의 공유 등을 고려하면 10초 이내가 가장 적합합니다.
슬로우모션이나 부메랑 효과를 통해 실제 최종 촬영데이트는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미리 어떻게 촬영을 할지 생각을 해두면 준비 시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탑승후 여유를 가지고 준비가 되시면 스텝에게 알려주세요.
360포토부스란 무엇인가요?
"360포토부스 (360 Degree Photo & Video booth)" 는
360도 회전하는 카메라가 탑승자의 주위를 돌며 짧은 회전 영상을 촬영해주는 장치입니다.
360도 영상촬영 부스, 360도 비디오부스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사용자가 회전 카메라 암이 달린 플레이트 위에 서서 회전하는 카메라를 향해 10초 전후로 촬영을 합니다.
영상에는 브랜드를 입힐 수 있으며 원하는 인트로 영상이나 음악을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촬영은 일반 촬영, 슬로우모션, 부메랑(양방향 회전) 촬영 등 여러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의 성격에 맞춰 미리 설정해 두는 것을 추천 합니다.
촬영은 SNS의 쇼츠, 릴스, 숏폼에 적합하도록 10초 전후로 완료 되며, 이후 쉐어스테이션으로 촬영영상이 전송되며 사용자는 이 영상을 곧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60도 영상을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SNS에 공유가능 하도록 영상은 SNS의 영상 사이즈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360포토부스는 이미 해외에서 이벤트의 필수템으로 자리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60photo.kr은 국내 최초 360 포토부스의 전문팀으로 렌탈사업을 통해 국내 이벤트에 영상포토존 트랜드를 확산시키려 합니다.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행사일 기준 14일 전까지 전액 환불
13~7일 전 50% 환불
7일 이내 환불 불가 (계약서 명시 기준 적용)
기타 환불 규정은 상기 규정 보다 개별 계약서의 규정을 먼저 따릅니다.
상세 환불 조건은 스케줄과 계약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촬영 소품을 제공해 주나요?
촬영시에 필요한 Props나 각종 이벤트 소품은 기본 세트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 외에 풍선, 주문제작 Props, 주문제작 백월(포토월), 주문제작 플라워월 등도 제공이 가능합니다. 편하게 문의 주세요.
촬영 후 데이터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현장의 인터넷 환경등에 따라 간혹 촬영 영상이 쉐어스태이션에 빠르게 전달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촬영된 영상은 반드시 카메라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으니 운영자에게 이야기 해주시면 재업로드를 통해 데이터를 전해드립니다.
혹은 다운로드한 데이터를 나중에 실수로 지워버린 경우 등 촬영 데이터를 다시 다운로드 받기를 위하시면
촬영후 일정기간 1~7일 정도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버에 보관하고 있으니 공개 갤러리를 통해 다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보관 서버의 용량문제로 7일 이후 데이터가 자동 삭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삭제가 된 이후는 데이터의 다운로드가 불가능 하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SNS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나요?
네. 제공되는 영상은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대부분의 SNS에 최적화된 형식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영상의 사이즈와 크기가 SNS의 영상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영상은 그대로 SNS에 로그인하여 공유해주세요.
#360photo.kr 도 잊지 말아주세요!
몇 명까지 동시에 촬영 할 수 있나요?
최대 4명까지 동시 탑승, 촬영을 추천해 드립니다.
360photo.kr 의 포토부스 기기는 가장 큰 사이즈가 직경 100cm입니다.
원판위에서 넘어지거나 사고가 나지 않도록 여유를 가지고 촬영해주세요.
기기가 지탱 가능한 무게는 300kg 이상 가능하지만 안전을 위해 4명까지 탑승을 안내 해드립니다.
촬영 영상은 모두 받아볼 수 있나요?
포토부스의 렌탈 현장에서 QR코드 또는 링크를 통해 개별 실시간 영상 전달이 가능하며, 원하실 경우 모든 영상을 행사 종료 후 통합 전달해 드립니다 (USB, 클라우드 등)
#360포토부스영상전달
#360도포토부스이벤트
유료 옵션은 어떤 것이 있나요?
유료 선택 옵션
- 현장 전원의 사용이 불가능 한 경우 : 파워뱅크 유료 추가
- 현장 인터넷의 사용이 불가능 한 경우 : 포켓와이파이 유료 추가
- 원형 촬영배경 (인클로저) 을 선택하신 경우 : 인클로저 유료 추가 ( 전용 디자인 주문도 가능)
디자인 옵션 (일부유료)
- 영상의 오버레이 효과를 원하시면 사전에 관리툴 등록이 필요합니다.
- 영상의 인트로 영상추가를 원하시면 사전에 관리툴 등록이 필요합니다.
- 영상의 지정 음원의 배경음 추가를 원하시면 사전에 관리툴 등록이 필요합니다.
- 영상의 기본 프레임의 추가를 원하시면 사전에 관리툴 등록이 필요합니다.
* 각 디자인은 저희가 알려드리는 포멧에 맞추어 제작을 해주셔야 하며, 이벤트 1주일 전까지 요청드립니다.
* 디자인을 의뢰하시는 경우 최소 이벤트 2주전에 의뢰가 필요합니다.
* 자세한 비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주세요.
기본 구성 장비
- 선택하신 플레이트 (LED glass / Full metal) 중 하나의 360도 촬영기기
- 아이폰 (촬영용) / 아이패드 (쉐어스테이션)
- 기본 링조명
- LED 스탠드 조명 ( 기기 주변에 원형으로 설치)
- 무선 스피커
- 추가 조명 (실내조도가 낮은 경우)
- 레드카펫
- 차단 체인봉 세트
- 촬영용 소품 일식
- 운영 스탭 2인 (주최즉의 서포트가 있는 경우, 1명 파견의 경우 할인이 가능합니다.)
*타사의 경우 유료로 선택해야 하는 모든 옵션을 360photo.kr은 기본 무상옵션으로 제공합니다.
주최자께 요청드리는 준비
- 주차공간 (설치/ 철수 약 최대 1시각씩 소요)
- 중형 이상의 테이블 (소품 및 안내문 비치와 접수 대응을 위해)
- 기본 영상의 편집을 위한 로고, 배경음악, 효과의 선택과 공유
-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안내문과 SNS 이벤트 (해시태그 및 공유 이벤트)
영상 편집이나 효과는 어떻게 적용되나요?
촬영 후 자동으로 슬로우모션, 줌인/아웃, 음악 및 로고 등이 들어간 기본 편집이 적용됩니다.
주최즉이 미리 준비한 프레임이나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빠르고 효과적인 이벤트 진행을 위해 미리 설정한 편집효과를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촬영후의 영상은 간단한 편집이 가능한 기능이 원래 준비되어 있으나 대기 시간 등의 이유로 인해 편집 조작을 생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맞춤형 편집이 필요한 경우 현장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